본문 바로가기
★ 돈 ★/미국증시 뉴스, 시황정리

미국주식 테마 ETF 주요종목 총정리

by 꿀돈잼 2024. 3. 13.

 

1. 데이터센터 관련주 (클릭)

엔비디아를 시작으로 AI 버블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주주가 아니신 분들은 데이터센터에 투자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에퀴닉스, 디지털리얼티, 아리스타네트웍스, 버티브홀딩스, SRVR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데이터센터 관련주
미국주식 데이터센터 관련주

 

 

2. 멀티모달 AI 관련주 (클릭)

멀티모달은 여러개를 뜻하는 멀티와 양식을 뜻하는 모달리티의 합성어입니다. 멀티모달 AI는 소리나 이미지도 학습할 수 있어 사람처럼 스스로 정보를 해석하고 이해하는 AI를 뜻합니다. 

 

위 글에서는 멀티모달AI의 영향과 관련주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멀티모달 관련주
미국주식 멀티모달 관련주

 

 

3. 비만치료제 관련주 (클릭)

AI와 함께 미국증시를 이끄는 테마가 바로 '비만치료제'입니다. 20년간 글로벌 제약업계 부동의 1위였던 존슨앤존슨을 제치고 '일라이 릴리'가 미국 제약업계 시가총액 1위로 올라가기도 했는데요. 위 글에서는 제약업계의 게임체인저로 등장한 '비만치료제'와 관련된 주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비만치료제 관련주
미국주식 비만치료제 관련주

 

4. 대마초 마리화나 관련주 (클릭)

대마초 관련주는 바이든 테마주로 떠오르기 시작했었습니다. 아직 대마초가 연방정부 차원에서 합법화되지는 않았지만 주별로 기호용 또는 의료용으로 대마초를 합법화하고 있는 주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위 글에서 관련 정보와 대표종목, ETF 등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미국주식 대마초 관련주
미국주식 대마초 관련주

 

 

5. 드론 관련주 (클릭)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의 테마는 이미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나 그 중 가장 관심이 덜한 분야가 드론과 3D프린터 분야입니다. 관심이 덜하다는 말은, 저점에서 잡으면 나중에 큰 수익을 얻을 수도 있다는 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위 글에서 미국에 상장된 드론 기업들과 관련 ETF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미국주식 드론 관련주
미국주식 드론 관련주

 

 

6. 3D프린터 관련주 (클릭)

드론과 함께 아직 관심들 덜 받고 있는 테마입니다.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하면 건축비가 혁신적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아직도 4차 산업혁명의 한 테마로 남아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주식 3D프린터 관련주
미국주식 3D프린터 관련주

 

 

7. 농업, 식자재 관련주 (클릭)

인플레이션이 계속된다면 식자재 가격도 상승할 것입니다. 인플레 헷지를 위해서도 식자재 주식은 눈여겨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뿐만아니라, 기후에 영향을 받지 않는 기술 또는 생산량을 기하급수적으로 늘여줄 기술 등 애그테크와 관련된 종목들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농업 관련주
미국주식 농업 관련주

 

 

8. 지구온난화, 탄소배출권 관련 ETF (클릭)

온 지구가 지구온난화로 몸살입니다. 지구온난화로 기후가 급격하게 변하는 것을 걱정하는 분이라면 탄소배출권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위 글을 보시면 저탄소 전환 기업에 투자하는 ETF와 직접적으로 탄소배출권에 투자하는 ETF등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탄소배출권 관련주
미국주식 탄소배출권 관련주

 

 

9. QQQ 시리즈 총정리 (클릭)

나스닥100을 추종하는 대표적인 ETF에는 QQQ가 있습니다. 윗 글에서는 QQQ를 기본으로 변형시킨 다양한 ETF 상품들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QQQM, QQQE, QQQA, QQQN, QQQJ, QLD, TQQQ, QQQ5, PSQ, QID, SQQQ 등의 정보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0. 금 투자 방법 총정리 (클릭)

비트코인과 함께 금도 사상 최고가를 찍었습니다. 윗 글에서는 금 투자와 관련된 모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미국장에서 금에 투자할 수 있는 ETF를 비교해볼 수 있으며, 금 레버리지 상품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금광업체 ETF와 금광업체 레버리지 상품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11. 은 투자 방법 총정리 (클릭) 

금이 너무 비싸다고 생각한다면 은에 투자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글에서는 금과 은 투자의 차이점과 은투자를 위한 정보들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2. 우라늄, 원자력 관련주 (클릭)

원자력 발전소가 탄소감축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전세계가 다시 원자력 발전소를 짓겠다고 계획하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이 글에서는 우라늄, 원자력과 관련된 대표적인 ETF와 종목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3. 희토류 관련주 (클릭)

전세계에서 전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신냉전, 세계3차대전 까지도 생각하는 분이라면 무기화할 수 있는 대표적인 자원인 희토류에 투자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글에서는 희토류에 투자해야하는 이유와 관련주들에 대해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14. 중국에 투자하는 방법 (클릭)

중국 관련주들이 이제 저점을 다지고 있는 것 같지 않으신가요? 중국정부에서 대대적인 지원책이 나올 것이라고 예상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 글에서 중국에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15. 인도에 투자하는 방법 (클릭)

중국에 반감을 가지고 있으나 미국에만 몰빵하기 부담된다면 인도에 투자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많은 전문가들이 중국을 대신할 나라로 인도를 꼽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왜 인도에 투자해야하는지, 대표적인 투자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미국주식 추천 사이트 BEST10 총정리 ◀ 

 

미국주식 추천 사이트 BEST10 총정리

미국주식에 투자할 때 주요한 정보를 얻고 활용하면 투자에 도움이 되는 주요 사이트 정보들을 모아보았습니다. ▶ 미국주식 주요사례 통계 데이터 총정리 ◀ 미국주식 주요사례 통계 데이터

richtuja.tistory.com

▶ 미국주식 주요사례 통계 데이터 총정리 ◀

 

미국주식 주요사례 통계 데이터 총정리

여기에서는 미국주식과 관련된 주요 수익률 통계 데이터, 사례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미국주식 추천 사이트 BEST10 총정리 ◀ 미국주식 추천 사이트 BEST10 총정리 미국주식에 투자할 때

richtuj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