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 ★/미국증시 뉴스, 시황정리

키움증권 미국주식 옵션 이벤트 소개 및 주의사항

by 꿀돈잼 2023. 10. 12.

키움증권에서 미국주식의 상승 및 하락에 베팅할 수 있는 미국주식옵션 서비스를 오픈했다. 2023년 11월 30일까지 이벤트를 신청하고 해외선물옵션 계좌를 개설하면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오늘은 미국주식 옵션이 무엇인지, 키움증권에서 제공하는 이벤트 혜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미국주식 옵션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1. 미국주식 옵션의 특징

미국주식에서 옵션을 활용하면 자신이 콜옵션을 매수했는지, 풋옵션을 매수했는지에 따라 미국증시가 상승 또는 하락시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주식의 상승이 예상되면 콜옵션을 매수하고 하락이 예상되면 풋옵션을 매수하면 된다.

 

또한 미국주식 옵션의 1계약은 기초자산인 미국주식 100주를 인수할 수 있는 권리이다. 프리미엄만 지불하는 것이기 때문에 적은 자금으로 많은 자산을 운용하는 레버리지 거래가 가능하다. 이 점은 장점이 될 수도, 단점이 될 수도 있다. 

 

위의 두가지 특징을 활용하면 미국주식에 투자하고 있는 사람이 미국주식 옵션을 활용해 가격하락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미국주식의 하락이 예상된다면 풋옵션을 매수하면 시장이 무너질 때 풋옵션이 손실의 상당부분 손실을 메워줄 수 있는 것이다. 

 

 

2. 키움증권 미국주식 옵션 이벤트 혜택

키움증권에서는 2023년 11월 30일까지 이벤트를 신청하고 옵션 계좌를 개설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첫째, 이벤트 신청시 옵션 수수료를 계약당 $1로 줄여준다. 둘째, 3개월간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3개월 동안 미국주식 옵션을 1계약 이상 거래 시 시세이용료 무료 기간이 3개월 추가 연장된다. 

 

셋째, 옵션 계약수를 기준으로 월별로 거래 상위 1~5위에게 각각 100만원을 증정한다. 하지만 5위 안에 드는 것이 쉽지 않으며, 100만원을 얻겠다고 계약수를 늘리는 것은 합리적이지 못한 것 같다. 이외에도 매달 선착순 300명에게는 1계약 이상 거래 시 1만원을 증정한다. 



3. 주의사항

옵션 매수는 기본적으로 '아니고 말고'의 개념이다. 로또는 1만원어치 사서 그 주에 1등이 되면 10~20억을 버는 것이고, 못벌면 꽝이되듯이 말이다. 분명 풋옵션 매수를 잘 활용하면 미장이 급락할 때 손실을 상쇄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100배 레버리지와 같은 상품이기 때문에 꼭 소액으로 할 것을 추천한다. 

 

키움증권에서는 옵션의 위험성은 숨긴 채 마치 아주 쉬운 것처럼 게임과 같이 시스템을 만들어 놓았다. '오를까요? 떨어질까요?'를 물은 뒤, 내려간다를 누르면 다시 '얼마 이상 내려갈까요?'를 묻는다. 이에 대해서도 답하면 '21달러만 있으면 풋옵션 매수를 할 수 있다'고 유혹한다. 21달러만 낸다면 너의 예상이 맞았을 때 100배 이상의 수익을 벌어다 준다고 유혹하는 것이다. 

일단, 키움증권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미국주식 옵션 서비스에는 '매수'밖에 없다는 게 천만다행인 부분이다. 옵션의 경우, 내가 베팅한 상승 또는 하락이 틀렸다면 베팅한 금액이 0원이 되는 데서 끝나지만 옵션 매도의 경우는 옵션 매수와 손익구조가 반대다. 즉,이익은 한정적인 데 반해 손실을 이론적으로 무한대다. 옵션의 매수자와 매도자가 서로 제로섬의 게임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주식 옵션에 관심이 있다면 키움증권 이벤트를 활용해보시되, 도박이 아닌 보완의 수단으로 활용하기를 바란다. 

 

끝.

 

★[미국주식 ]비만치료제 관련주 노보노디스크VS일라일리

 

[미국주식 ]비만치료제 관련주 노보노디스크VS일라일리 (#삭센다 #위고비 #마운자로

20년간 글로벌 제약업계 부동의 1위였던 존슨앤존슨을 제치고 '일라이 릴리'가 미국 제약업계 시가총액 1위로 올랐다. 유럽은 프랑스 명품그룹 루이비통을 제치고 덴마크의 제약회사 '노보 노디

richtuja.tistory.com

★전쟁과 미국주식의 상관관계 분석(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전쟁과 미국주식의 상관관계 분석(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이전 글에서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최신 내용을 업데이트 한다. 10월 7일 아침,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향한 로켓 공격을 시작으로 이스라엘을 침공했다. 거의 100여 명에 달하는 이스라엘 군인과

richtuj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