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 ★/해외주식 종목, ETF 이야기

엔비디아 관련주 :: NVIDIA 투자 기업 5곳 총정리 (#ARM #리커전파마 #사운드하운드 #투심플 #나녹스)

by 꿀돈잼 2024. 3. 17.

 

AI가 전세계 화두입니다. 그리고 엔비디아가 AI관련주 최전선에서 전세계 주식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이미 너무 많이 올랐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실까요? 그렇다면 엔비디아가 직접 투자한 기업에 투자해보는 것을 어떨까요? 

 

작년 말 기준으로 엔비디아가 AI 관련 기업들에 투자한 상태라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엔비디아가 투자한 AI 관련 기업은 5곳으로, ARM, 리커전 파마슈티컬스, 사운드하운드AI, 투심플, 나녹스가 그곳입니다. 오늘은 이 5곳이 어떤 기업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비디아 투자기업

 

  1. ARM

엔비디아가 투자한 기업 중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는 기업은 영국의 반도체 기업인 ARM입니다. 티커도 ARM입니다. 엔비디아의 투자 포트폴리오의 6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과거 엔비디아는 ARM 인수를 추진했었으나 미국 연방거래위원회에서 반대하여 엔비디아는 ARM의 인수계획을 철회한 적이 있습니다. 

 

ARM은 24년 3월 17일 기준으로 126달러인데요, 애널리스트의 평균적인 적정주가는 105달러 정도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17명의 애널리스트 중 11명이 buy 의견을, 1명은 sell 의견을 내고 있네요. 

 

아래 표를 클릭하시면 직접 TIPRANKS 사이트에서 애널리스트들의 의견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투자기업

 

 

  2. 리커전 파마슈티컬스 (RXRX)

엔비디아가 두번째로 많이 투자한 기업은 생명공학 기업인 리커전 파마슈티컬스 입니다. 티커는 RXRX이며, 엔비디아의 투자 비중 중 33%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다양한 난치병 신약 후보군에 대한 임상시험을 진행하는 회사입니다. 하지만 단순한 제약사는 아닙니다. 신약의 개발 과정에 AI를 활용하는 기업의 선두그룹입니다. 세계적인 인공지능 석학인 유슈아 벤지오 교수가 자문을 맡고 있기도 합니다. 

 

RXRX의 현재 주가는 11달러 정도입니다. 대형 기업이 아니라 애널리스트들의 평가가 많지는 않은데요. 3명의 애널리스트의 1년 후 평균 예상 주가는 17달러입니다. 1명이 buy 의견, 2명이 hold 의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아래 표를 클릭하시면 TIPRANKS에서 아래 의견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커전 파마슈티컬스

 

 

  3. 사운드하운드 AI

세번째 기업은 사운드하운드 AI입니다. 이 기업은 음성 인식 인공지능 기업으로, 대화형 음성 비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음성인식, 자연어 처리, 텍스트 변환 같은 기술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티커는 SOUN입니다.

 

엔비디아 전체 투자의 1.6%로 소수의 비중이라 할 수 있지만 엔비디아가 투자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진 후로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사운드하운드의 현재 주가는 약 9달러입니다. 5명의 애널리스트의 1년 후 평균 예상 주가는 7.3달러 정도로 현재 고평가인 상태 같습니다.  5명 중 4명이 buy 의견, 1명이 hold 의견이네요.

사운드하운드

 

 

  4. 투심플

네번째 소개해드릴 기업은 투심플 홀딩스입니다. 투심플은 자율주행 기술 기업으로 트럭에 특화된 자율주행 기술을 설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투심플은 과거 나스닥 상장사였는데요, 회사 직원의 기술유출 혐의로 주가가 급락하자 자발적인 상장폐지를 선택했습니다. 그 후 비상장 주식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5. 나녹스

마지막으로 볼 기업은 이스라엘의 의료 영상 기술 기업인 나녹스입니다. 원격 방사선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 영상용 AI기술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티커는 NNOX입니다.

 

의료영상 분석에 있어서 AI 기술은 큰 의미를 가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영상 분석을 통해 질병을 초기 단계에 정확하게 진단해내면 추가적인 비용 지출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엔비디아의 전체 투자 중 0.2%에 불과하지만 엔비디아의 투자 사실이 알려진 후 주가가 2배 이상 치솟기도 했습니다. 

 

나녹스는 현재 10~11달러에서 거래중인데요, 1명의 애널리스트의 1년 후 예상주가는 18달러입니다. 작은 기업이다보니 애널리스트의 평가가 많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나녹스 주가

 


ARM을 제외하면 비교적 작은 기업이다보니 급등락이 심할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신생기업의 경우 금리의 영향에 취약하기도 한 편이라는 점을 꼭 염두에 두고 투자 판단을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 SOXL 전망, 반도체 사이클 통계

▶ 데이터센터 관련주

 멀티모달 AI 관련주

 비만치료제 관련주

▶ 대마초 관련주

 드론 관련주

 3D프린터 관련주

 농업, 애그테크 관련주

 지구온난화, 탄소배출권 관련주

▶ 레딧 IPO 상장정보

▶ 비트코인 반감기 전후 수익률 통계

▶ 비트코인-알트코인 수익률 차이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