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잼 ★/영화, 드라마

[더 글로리] 시즌2 예고편 분석, 결말 예상 총정리!

by 꿀돈잼 2023. 1. 25.

지난 1월 23일 유튜브에서 '더 글로리'의 스페셜 영상 '그리운 연진에게'가 공개되었다. 이 영상은 짧은 시간에 조회수 100만을 향해가면서 '더 글로리'가 얼마나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지를 알게 해주었다. 그 영상이 시즌2의 공식 예고편의 성격을 갖고 있기에, 스페셜 영상 속의 내용을 통해 시즌2 내용을 예상,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더글로리 파트2] 결말 해석, 놓치기 쉬운 부분 총정리

 

[더글로리 파트2] 결말 해석, 놓치기 쉬운 부분 총정리

더 글로리 파트2가 공개되었다. 재미있게 보고 여운이 남아 이것 저것 찾아보았다. 내가 모르고 넘어간 부분이 많은 것 같아서 소개하려고 한다. 1. 굿판을 벌이는 무당, 연기냐 진짜 빙의냐 일단

richtuja.tistory.com

 

1. 주황머리 정미희의 등장

영상에는 문동은의 엄마 정미희가 이전과 다른 주황머리를 하고 나타났다. 스페셜 영상에는 많은 돈을 꺼내고 있는 박연진의 모습도 있는 만큼, 이전처럼 박연진이 정미희를 돈으로 매수해 문동은을 막으려는 시도가 엿보인다. 아마도 정미희가 동은이 일하고 있는 학교에 나타나 동은을 난처하게 만들 것으로 보인다.

 

정미희는 문동은을 버리고 도망간 죄로 문동은의 복수 리스트에 올라가있는 인물이기도 하다. 박연진과 문동은이 정미희를 두고 어떻게 대결할 지 궁금해지는 대목이다. 

 

2. 또다른 학폭 피해자 윤소희

윤소희는 과거 박연진에게 살해당했지만 자살한 것으로 조작되었다. 그녀의 시신은 병원에 20년 간 안치되어 있었는데, 파트1 마지막에 시신이 사라졌었다. 스페셜 영상에서 박연진은 윤소희가 입고 있는 스웨터에 불을 지른다. 문동은은 과거 윤소희가 살해 당했을 때, 우연히 근처에 있어 진실을 알고 있는 인물로, 불이 붙은 스웨터는 박연진과 윤소희의 연관을 보여주는 증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박연진이 윤소희에게 저지른 죄에 대해 문동은이 그 죗값을 어떻게 물을지 궁금해진다.

 

3. 주사기를 든 주여정

스페셜 영상에는 아주 짧은 순간 수술대에 누워있는 박연진과 주사기를 든 주여정이 마주보고 있는 장면이 잠깐 나온다. 치료를 받으러 주여정을 찾은 박연진에게 주여정이 모종의 처치를 한다는 의미인지 납치 같은 방법으로 의도적으로 박연진을 수술대로 끌고 오는 것인지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사이코패스 강영천에 대한 복수와 박연진에 대한 칼춤이 하나로 묶여서 나타날 가능성이 있어보인다. 

 

4. 두들겨 맞은 강현남과 트럭사고

문동은의 조력자 현남이 두들겨맞은 모습으로 나온다. 그리고 트럭사고가 나는 장면도 스쳐지나간다. 파트1에서 현남의 남편이 트럭운전을 직업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 묘사되었던 만큼, 트럭 사고가 문동은이 현남을 위해 꾸민 것이 아닐까 추측해본다. 

 

5. 탈색한 이사라

이사라는 머리를 노랗게 탈색한 모습으로 영상에 등장했다. 약물검사를 받기 전에 마약 중독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행동이 삭발 또는 탈색인 만큼, 마약으로 수사기관에 체포된 것으로 보인다.

 

6. 화를 내는 하도영과 망연자실한 박연진

냉정하기만 했던 하도영이 예고편 영상에서 화를 내고 있다. 박연진은 무언가를 바라보며 망연자실한 표정을 짓고 잇다. 여기서 '무언가'는 파트1에서 문동은이 손명오에게 주었던 명찰인 것으로 보인다. 윤소희 사건의 전말이 세상에 알려졌음을 말하는 것이거나 손명오를 박연진이 죽이고 나서 윤소희 살해의 증거품인 그 명찰을 손명오에게서 뺏아 온 것으로 보인다. 어찌되었든 박연진은 마지막 자신의 편인 하도영으로부터도 지지를 받지 못하고 혼자가 되며 궁지에 서서히 몰릴 것이 분명하다. 

 

7. 기타

이외에도 박연진의 엄마는 개인금고에 갔으며, 그것을 열어보고 분노하고 있는 모습도 영상에 나왔으며,  

문동은의 얼굴에 상처가 생겼으며, 동은의 집이 불타고 있는 것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글로리 실제사건] 청주 고데기 사건에 대한 모든 것.zip

 

[더글로리 실제사건] 청주 고데기 사건에 대한 모든 것.zip

이른바 '청주 고데기' 사건은 2006년 한 여중생의 인생을 끔찍하게 망가뜨린 학교폭력 사건으로, 드라마 더글로리의 모티브가 되었다. 더글로리 제작진 측에 의하면 더글로리는 실제 '청주 고데

richtuj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