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잼 ★/영화, 드라마

유퀴즈 출연 문상훈은 누구? [유튜버 빠더너스, 문쌤, 문상기자, 문이병]

by 꿀돈잼 2022. 7. 14.

문 쌤, 문상 기자, 문 이병... 모두 한 사람이었다.  그의 이름은 문상훈. 유퀴즈에 부캐 부자 문상훈 자기님이 출연했다. 

 

그는 우리나라 넷플릭스 인기 순위 1위를 두번이나 찍은 배우이기도 하다.

그는 부조리한 군대 내 모습을 고발한 D.P.와, 자폐 변호사가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두 드라마에 씬스틸러로 등장했다. 그런데 더 놀라운 점은 그의 본업이 전문 배우가 아니라 유튜버라는 사실이다. 

 

오늘은 유튜버이자 배우인 문상훈 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1. 문상훈이 출연해 넷플릭스 1위 찍은 작품들

 

(1) D.P.

D.P.는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 준호(정해인)와 호열(구교환)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문상훈은 여기서 김루리 일병 역으로 D.P.의 쿠키영상에 등장하여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드라마 후반후 에피소드를 책임지는 탈영병 조석봉의 친구인 김루리 일병을 연기했다. 조석봉이 자살을 시도했다는 뉴스를 본 김루리 일병이 '뭐라도 해야지'라고 말하며 자신을 괴롭히는 선임들에게 총기를 난사하는 장면으로 D.P.가 마무리된다. 충격적인 엔딩씬, 쿠키영상이었던 만큼 문상훈은 여기서 자신의 존재감을 대중들에게 각인시킨다. 

 

(2)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최근 핫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도 출연했다. 3화 우영우의 세 번째 사건으로 맡게 된 '형제 살인 사건' 에피소드의 사건 용의자로 나온다. 용의자인 작은 아들은 자폐를 앓고 있는 인물로, 문상훈은 펭수 캐릭터가 그려진 티셔츠에 선글라스, 헤드셋을 쓴 채 등장해 이목을 끌었다. 문상훈은 여기서 캐릭터와 하나가 된 듯한 연기를 펼쳐 호평을 얻었다. 



2. 70만 구독자 인기 유튜버 '빠더너스'

사실 문상훈은 드라마로 뜨기 전부터 유튜브에서 MZ 세대들 사이에는 유명했다고 한다. 그는 70만 구독자를 가진 빠더너스' 채널을 운영 중이다.

나도 이 배우에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면서 알게되었는데, 문상훈의 채널 내 캐릭터 지리쌤이나 문상 기자는 이전에도 본 적이 많았다. 그 사람이 이 사람이라는 걸 처음 알게 됐는데, 그걸 눈치 못챌 만큼 캐릭터에 따라 신들린 연기력을 보였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1)  지리는 문쌤

문상훈이 젤 처음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건 인터넷 강의 강사 '문쌤' 콘텐츠가 화제를 모으면서부터였다. 아래 왼쪽 영상은 나도 이전에 추천 영상으로 떠서 본 적있었는데 처음 볼때는 진짜 지리과목 인강 선생님인가 착각했었다. 지금 이 영상은 조회수 500만이 넘은 핫한 영상이 되었다. 

 

(2) 문상 뉴스

누가 봐도 코인에 물린 기자, 축구장에서 인터뷰 중에 축구공 맞은 기자 이 영상도 빠더너스 채널에서 문상훈이 연기한 영상이다. 영상을 보지는 않더라도 짤로 많이 봤을 거라고 생각하고, 나 역시 짤로, 영상으로 봤었다. 문상훈이 연기하는 문상 기자는 안이 비치는 민소매티와 하얀색 반팔 셔츠를 입은 모습으로 뉴스에서 봤을 듯한 기자의 복장으로 친밀감을 높이고, 안정된 톤의 리포팅과 빈틈 없는 내용 구성으로 아무 생각 없이 보면 실제 뉴스를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이외에도 빠더너스 채널에는 복학생 브이로그, 감성군인 브이로그, 오지 않는 당신을 기다리며 같은 다양한 콘텐츠가 있으니 관심있는 사람은 한번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https://www.youtube.com/c/%EB%B9%A0%EB%8D%94%EB%84%88%EC%8A%A4

 

빠더너스 BDNS

하이퍼 리얼리즘의 콩트와 코미디 영상을 만듭니다 웰메이드 코미디를 지향합니다 콜라보, 비즈니스 문의는 문상훈을 춤추게 합니다 Instagram : @bdnspresents 비즈니스 문의 : seoul.bdns@gmail.com THIS IS C

www.youtube.com

 

우영우를 재미있게 보면서 배우 문상훈을 알게 되었고, 문상훈에 대해 검색하다가 또 이 사람이 엄청난 끼를 가졌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앞으로 이 분의 행보를 기대한다. 

문상훈 씨 응원합니다.

 

끝.

[한산] 이동진의 프리뷰: 명량의 단점을 극복한 영화

 

[한산] 이동진의 프리뷰: 명량의 단점을 극복한 영화

김한민 감독의 이순신 3부작 중 2번째 작품인 '한산: 용의 출현'이 오늘(7월 27일) 개봉했다. 전작 '명량'이 1,760만 명의 관객을 모으며 국내 상영 영화 역대 1위를 기록했었기에 한산에 대한 기대가

richtuja.tistory.com

 

[신병] 장삐쭈 웹툰 원작 드라마┃등장인물, 줄거리 리뷰 후기

 

[신병] 장삐쭈 웹툰 원작 드라마┃등장인물, 줄거리 리뷰 후기

장삐쭈 웹툰 원작, 드라마 신병 7/22 공개 장삐쭈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신병이 7/22 공개되면서 화제를 얻고 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제작한ENA에서 제작한 드라마로, 푸른거

richtuj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