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꿀 ★/생활 꿀팁

[스타벅스 서머캐리백] 교환·보상 방법과 후기(Q&A 총정리)

by 꿀돈잼 2022. 8. 8.

최근 스타벅스가 여름철 이벤트 사은품으로 증정한 서머 캐리백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되어 이슈가 됐었다. 스타벅스는 빠르게 사과를 했고, 교환+보상을 하기로 했다. 해당 사건의 잘잘못과 별개로, 오늘은 직접 교환을 받으면서 궁금했던 정보를 공유하려고 한다. 

이번 사건으로 스타벅스에서 사과의 의미로 제공하는 것은 크게 두 가지다. 

  • [교환] 서머 캐리백 ↔ 땡큐쿠폰 3장 
  • [보상] e-Gift Card 3만원권 또는 다른 굿즈 중 택1

교환과 보상은 완전히 별개로 진행된다.

교환의 경우는 서머캐리백을 실제로 들고 있는 사람이 8월31일까지 스타벅스로 가서 땡큐쿠폰 3장으로 교환해야한다.

보상의 경우는 어플을 통해 서머 캐리백을 받았던 이력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8/9(화)~8/22(월)까지 어플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직접 찾아보고, 스타벅스 직원에게 물어보면서 알게된 정보들을 공유한다. 

Q1~Q5는 교환과 관련된 질문이고, Q6~Q10는 보상과 관련된 질문들이다.

 

Q1.  서머 캐리백을 쿠폰으로 교환하려면 영수증이 있어야 하나?

A1. 아니다. 서머 캐리백을 들고 있으면 누구나 쿠폰 3장과 교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내가 친구에게 서머 캐리백을 선물 받았었따면, 내가 그 캐리백을 가지고 가서 쿠폰 3장으로 교환 받을 수 있다. 

 

Q2. 캐리백을 받았던 지점에서만 교환이 가능한가?

A2. 아니다. 전국 스타벅스 어디에 가도 교환 받을 수 있다.  서머 캐리백과 땡큐 쿠폰 3장을 서로 교환하는 것이기 때문에, 캐리백만 준다면 다른 검증 절차는 별도로 없다. 

 

Q3. 쿠폰은 어떻게 사용하나?

A3. 교환받은 쿠폰 3장은 스타벅스 어플에 들어가 별도로 등록 절차를 거쳐야 사용할 수 있다.

어플 오른쪽 하단 'other' → 마이페이지 '쿠폰등록' → '바코드 인식하기' → 쿠폰등록코드 8자리 입력

순서로 등록하면 된다.

 

Q4. 쿠폰 유효기간이 있나?

A4.교환받은 날짜를 기준으로 4달의 유효기간이 있다.(스벅 어플에 쿠폰을 등록한 날짜가 기준이 아니다!) 일반적으로 그 기간 내에 3장을 다 사용할 것 같아 크게 문제는 없지만 혹시나 사용 못할 것 같아서 기간을 늘리고 싶다면 8월 말에 교환을 받자. 그러면 몇 주라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 

 

Q5. 쿠폰으로 구매가능한 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A4. 이 쿠폰으로 '모든 사이즈의 제조음료' 구매할 수 있다. 무료로 Extra 추가도 되고, 벤티 사이즈로 구매할 수도 있다. 단, 제조음료이기 때문에 이 쿠폰으로 병음료, 리저브 전용 음료는 구매할 수 없다. 참고로, 인천공항 점에서도 사용불가능하다고 한다. 



Q6. (교환 말고) 보상은 누가 받나?

A6. 보상은 앞서 본 교환과는 완전히 별도로 진행된다. 처음 서머캐리백을 교환 받을 때 어플에서 프리퀀시를 다 모았던 사람은 그 이력이 남아있다. 보상은 그 이력이 남아있는 사람이 받게 된다.(혹시나 어플에서 안보여도 걱정마시라. 스벅 본사 데이터에 이력이 다 남아있으니...) 예를 들어 A가 프리퀀시를 모아서 서머캐리백을 받은 후 B에게 선물로 줬었다면, 땡큐 쿠폰은 서머 캐리백을 들고 있는 B가 받게 되지만 보상은 A가 받게 된다.  

 

Q7. (수정) 보상은 언제 받나? 

A7. 아직 별도 일정이 나오지 않았다. 기다리고 있으면 뉴스(스타벅스 측 보도자료)나 어플 공지사항 등을 통해 알려줄 것이니 걱정하지 말고 교환 먼저 받고 있으면 된다. 

8/9(화)~8/22(월)까지 스타벅스 어플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서머캐리백을 예약한 후 수령을 완료한 고객이 대상으로, 실제 캐리백을 교환한 사람이 아니라 어플상 ID를 기준으로 한다. 

 

Q8. (추가) 대체상품은 무엇인가?

A8. 보상 2가지 중 대체상품은 '데스크 모듈 6종'이다. 펜꽂이, 메모지 보관함, 다용도 거치대, 컵 받침, 수납함(+뚜껑), 무선충전기 6종이다. (+페어프 클립 세트까지) 색깔은 그린, 베이지, 블랙 3종류이다. 어플에 들어가면 모듈 3가지 색과 상품권3만원 총 4가지 중에 무엇을 선택할지 고르라고 나온다. 이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되고, 만약 8/22까지 선택하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리워드 카드 3만원이 주어질 예정이다.

 

Q9. 쿠폰 교환만 먼저 받으면 나중에 보상 못 받는 것 아닌가?

A9. 아니다. 전혀 상관없다. 계속 말하지만 교환과 보상은 별개다. 예를 들어 8월31일까지 캐리백을 쿠폰으로 교환해야 하는데, 그 기간을 놓쳤더라도 (쿠폰은 못 받지만) 보상은 여전히 받을 수 있다. 

 

Q10. (수정) 보상은 어떤 절차로 진행되나? (Q8. 읽으면 됩니다)

A10. 아직 공지된 게 없다. 직원에게 물어본 바로는 e-Gift 카드와 다른 굿즈(어떤 굿즈 인지는 안 정해짐) 중 무엇을 선택할 지 어플 상에 공지가 뜰 것이고, 그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지 않을까 답하기는 했다. 

 

혹시나 캐리백을 받았던 분들은 이 글을 읽고 교환과 보상 모두 잘 받았으면 한다. 아무쪼록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한다. 

 

끝.

 

[스타벅스] 커스텀 메뉴 추천 총정리 (히든 메뉴 · 시크릿 메뉴)

 

[스타벅스] 커스텀 메뉴 추천 총정리 (히든 메뉴 · 시크릿 메뉴)

스타벅스에서는 자신이 먹고 싶은 대로 커스텀해서 음료를 마실 수 있다. 그 커스텀 메뉴 중 온라인에서 핫하다고 소문난 메뉴들을 모아보았다.  아래 메뉴는 인스타에서 핫한 커스텀 메뉴(히

richtuja.tistory.com

 

[영화 헌트 후기] 올여름 최고의 영화! (feat. 이동진 리뷰)

 

[영화 헌트 후기] 올여름 최고의 영화! (feat. 이동진 리뷰)

이정재가 감독, 각본, 주연까지 맡은 영화, 이정재와 정우성이 '태양은 없다' 이후 23년 만에 함께 찍은 영화, 칸에 초청받아 7분간 기립박수를 받은 영화... 올 여름 최고의 화제작 헌트가 8/10 개

richtuj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