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 ★/해외주식 공부, 정보

미국주식 애널리스트 평가와 목표주가 확인 방법, 사이트 정보

by 꿀돈잼 2020. 9. 26.

 

애널리스트 평가와 목표주가를 확인하고 싶다면?

국내 주식과 달리 미국주식은 애널리스트 평가가 객관적입니다. 국내 애널리스트는 기업과 증권사의 압박으로 매도 의견을 내기 힘들지만 미국은 외부의 압박으로부터 자유롭기 때문에 이들의 의견이 투자에 활용하기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국내증권사 투자의견 비중
국내증권사 투자의견 비중

 

위는 국내 증권사 투자의견 비중을 나타낸 표입니다. 전체 리포트의 80%가량이 매수 의견으로, 애널리스트의 의견에 신빙성을 갖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래된 자료이기는 하지만 지금도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오늘은 미국주식 각 종목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평가가 모여있어, 투자시 참고하기 좋은 사이트 두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https://www.tipranks.com/ 과 https://www.marketscreener.com/ 두 곳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etf.com 사이트 활용법

finviz.com 사이트 활용법

공포탐욕지수 확인방법

빅스지수(vix지수) 확인방법

애널리스트 평가 및 목표주가 확인방법

공매도 정보 확인방법

내부자 거래 확인방법

 

 

 

tipranks.com

먼저 말씀드릴 사이트는 tipranks.com 입니다. 영어로 된 사이트라서 여럽게 느껴진다면 아래 순서대로만 따라하고 여기서 얻은 정보만 확인해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tipranks.com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아래와 같은 첫 화면이 뜹니다. 빨간색 네모에 원하는 종목의 티커를 입력합니다. 여기서는 엔비디아의 평가를 확인해보기 위해 엔비디아의 티커 'NVDA'를 입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이 화면만 알고있으면 됩니다. 총 30명의 애널리스트들의 엔비디아에 대한 평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은 buy, hold, sell의 비중을 보여줍니다. 30명 중 25명이 buy의견, 4명이 hold의견, 1명만이 sell의견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엔비디아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평가가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른쪽을 보면 애널리스트들의 1년뒤 예상주가 그래프가 있습니다. 가장 높게 보는 애널리스트는 700달러를, 가장 낮게 보는 애널리스트는 260달러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가운데 559.28달러는 30명의 1년뒤 평균 예상주가입니다. 

 

 

marketscreener.com

다음으로 말씀드릴 사이트는 marketscreener.com 으로, 위에서 말씀드린 tipranks.com과 함께 활용하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첫 화면입니다. 마찬가지로 검색에서 NVDA를 입력해봅니다. 

 

tipranks.com 보다 조금 복잡해보입니다. 여기서 우리가 볼 건 'consensus' 탭입니다. 클릭.

 

consensus 탭에서 아래로 조금 내리면 아래와 같은 그래프가 보이는 데 이것이 저희에게 필요한 자료입니다.

 

우선 왼쪽 그래프는 실제 주가와 애널리스트들의 목표주가를 겹쳐놓은 그래프입니다. 하늘색 선은 애널리스트 목표주가의 평균가격, 검정색 선은 실제 주가입니다. 

 

현재 엔비디아의 흐름을 볼까요? 애널리스트들은 목표주가를 올리고 있는데 실제 주가가 급락한 것이 올해 3월과 모양이 비슷해 보입니다. 이 경우 실제 주가의 움직임은 바로 예상 주가에 맞게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전 주가 추이를 통해 지금 엔비디아의 주가도 곧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할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은 애널리스트들의 의견을 모아놓은 자료입니다. tipranks.com 과는 달리 총 40명의 애널리스트들의 의견을 모아놓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0명 중 29명이 buy(와 outperform), 6명이 hold, 2명이 underperform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 사이트가 몇 명의 애널리스트들의 의견을 종합해두었는지는 다를지언정 sell 보다 buy가 많으면서 향후 엔비디아의 주가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미국 애널리스트들은 객관적일까?

엔비디아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평가를 보니 대부분 buy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보면 국내 증권사 애널리스트와 다를 바가 없어보입니다. 그래서 테슬라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평가는 어떨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두 사이트에서 확인한 테슬라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의견입니다. 확실히 엔비디아보다 sell의견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함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애널리스트들의 목표주가 평균치가 올라가고 있다는 것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미국주식 투자시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두 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여기서 애널리스트들의 의견을 참고해 투자에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곳 말고도 같이 활용하면 좋은 사이트 정보도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etf.com 사이트 활용법

finviz.com 사이트 활용법

공포탐욕지수 확인방법

빅스지수(vix지수) 확인방법

애널리스트 평가 및 목표주가 확인방법

공매도 정보 확인방법

내부자 거래 확인방법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점을 댓글로 적어주시면 언제든지 성실하게 대답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미국주식사이트추천#미국주식애널리스트정보#tipranks.com#목표주가확인방법#marketscreen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