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 ★/해외주식 공부, 정보

야후파이낸스에서 미국주식 그래프(차트) 비교하기

by 꿀돈잼 2020. 9. 24.

미국주식·ETF 그래프(차트)를 비교하고 싶다면?

 

주식방송이나 유튜브를 보면 여러 종목의 그래프(차트)를 동시에 보여주며 비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관적으로 그동안의 주가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내가 직접 궁금한 것들을 비교하기 위해선 그래프 비교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알아야 합니다.

 

오늘 소개하려는 사이트는 야후파이낸스 (https://finance.yahoo.com/)입니다. 야후파이낸스에서 미국주식 또는 etf의 주가 그래프(차트)를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etf.com 사이트 활용법

▶ finviz.com 사이트 활용법

▶ 공포탐욕지수 확인방법

▶ 빅스지수(vix지수) 확인방법

▶ 애널리스트 평가 및 목표주가 확인방법

▶ 공매도 정보 확인방법

▶ 내부자 거래 확인방법


 

 

야후파이낸스 (https://finance.yahoo.com/)

야후파이낸스에서 여러 종목 그래프(차트)를 함께 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야후파이낸스에 접속한 후 검색창에 그래프를 확인하고 싶은 주식의 티커를 입력합니다

 

 


 

 

2) 차트의 오른쪽에 있는 'Full screen'을 클릭합니다

 


 

 

3) 아래 사진은 QQQ의 1년 주가차트입니다. 'Date Range'에서 보고싶은 만큼의 단위의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종목과의 비교를 위해선 'Comparison'을 클릭한 후 비교하고자 하는 종목의 티커를 입력합니다.

 


 

 

4) 여기서는 미국 대장주를 모아놓은 etf를 비교하기 위해 QQQ, MGK, SPYG를 비교해보았습니다. 아래 그래프를 통해 QQQ의 성과가 월등함을 알 수 있습니다. 

 


 

활용방법

etf.com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예로 든 QQQ, MGK, SPYG 셋 중 왜 QQQ의 성과가 가장 좋은지 알고 싶으면 etf.com을 같이 활용하면 좋습니다. 

 

[재테크/주식] - ETF 종목 구성 확인하는 방법 etf.com 활용하기

 

다음은 etf.com에서 세가지 etf의 종목 구성을 확인한 화면입니다. 사이트 정보를 통해 QQQ의 수익률이 가장 좋은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애플의 비중이 높은점, 테슬라가 있는 점, 상위10개 종목의 비중이 높은 점 등입니다.

 

 

이처럼 몇가지 사고싶은 종목이 있다면 야후파이낸스와 etf.com을 활용해 추가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종목을 선정하는 데 좋은 도구가 되기를 바랍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점 댓글로 적어주시면 언제든지 성실하게 대답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etf.com 사이트 활용법

▶ finviz.com 사이트 활용법

▶ 공포탐욕지수 확인방법

▶ 빅스지수(vix지수) 확인방법

▶ 애널리스트 평가 및 목표주가 확인방법

▶ 공매도 정보 확인방법

▶ 내부자 거래 확인방법

 

#미국주식차트비교 #야후파이낸스 #미국주식그래프비교사이트#미국주식사이트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