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꿀 ★/호구 탈출

[방수 스프레이] 깔끔대장 방수뿌레이 후기 - 효과X 비추천!! (feat. 제이제이)

by 꿀돈잼 2022. 12. 19.

온라인 상에서 '방수뿌레이'라는 제품이 광고중이다. 깔끔대장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제품인데, 찟어진 우산, 금이 간 파이프 등에 뿌리기만 하면 간편하게 방수처리를 해준다고 광고를 하고 있다. 

 

과연 그럴까? 리얼리뷰 유튜버 제이제이의 검증 영상을 살펴보자. 결론부터 말하면 1도 효과가 없다고 하니, 이 제품을 사서 돈을 날리는 일이 없도록 하자. 

 

(참고) 찢어지고 균열난 곳에 뿌리기만 하면 빈틈이 사라지는 방수 스프레이?! 방수뿌레이 리얼리뷰.

 

 

광고 영상

실제로 어떻게 광고를 하고 있는지 먼저 살펴보자. 구멍이 뚫린 채반에 '방수뿌리에'를 뿌리니 물이 새던 채반이 꽉 막혀서 물이 새지 않았다. 터진 고무 호스에 스프레이를 뿌리니 터진 곳으로 더 이상 새지 않았다. 또 바닥에 벽돌을 깔아두고 스프레이를 테두리에 뿌리니 벽돌 틈새가 메워져 그 위에 물을 부어도 새지 않는다는 광고도 있었다. 

 

참... 만약 영상의 광고가 사실이라면 대박인 제품인데... 직접 사서 해보기는 돈이 아깝고... 아래는 직접 리뷰를 해본 제이제이의 영상의 요약본이다.

 

제품 사용 후기, 검증

우선 제품에 대해 알아보자. 깔끔대장 방수뿌레이는 한개 360g을 17,900원에 판매하고 있다. 1+1으로는 29,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용도는 특수목적코팅제다. 주요 물질로는 클로로메틸, 비스페놀, 톨루엔 등이 있다. 비스페놀은 에폭시 수지로 굳으면 얇은 플라스틱이 되는 물질이다. 톨루엔은 스티커 제거제에 쓰이는 물질로 발암물질로 유명하다. 

 

검증(1) 찢어진 호스

찢어진 호스에 제품을 뿌려보았다. 찢어진 부분을 끈적이는 물질로 덮은 후에 그 물질이 굳어야 방수가 될 것 같은데, 끈적임이 덜해서 아무리 도포를 해도 찢어진 부분을 채울 수 없었다. 24시간 후에 살펴보니 역시 찢어진 틈새가 전혀 메워지지 않았다. 

 

검증(2) 채반

광고에서는 몇번만 뿌려주면 채반의 구멍이 메워졌는데 실제로는 그러지 못했다. 스프레이를 뿌리니 방울이 채반에 맺혀 아래로 뚝뚝 떨어졌고, 다시 채반 구멍이 뚫렸다. 

 

검증(3) 찢어진 우산

우산도 마찬가지로 전혀 메워지지 않았다. 접착제 성분이 아니거나 우산을 한 번 꿰매고 나서 뿌리면 모를까 맞닿아있지 않은 상태에서 스프레이를 뿌려서 찢어진 틈을 붙게 한다는 게 말이 되지 않는 듯 보였다. 전혀 붙지 않았고 스프레이 액이 맺혀서 한방울씩 아래로 뚝뚝 떨어지기만 했다. 

 

검증(4) 벽돌 욕조

찢어진 천 틈사이도 매꾸지 못하는 스프레이로 벽돌 사이를 매울 수 있을까? 당연히 전혀 효과가 없었다. 사진에서 보이듯이 저 짧은 구간을 메우는데 한통이 넘는 스프레이를 다 뿌렸지만 24시간 후 물을 보으니 바로 물이 새어 나왔다. 

 

정 리 

액체로 구멍을 메운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 아주 작은 금이 아니라면 이 제품은 전혀 효과가 없다. 간단하게 구멍을 메우려면 방수테이프가 훨씬 효과가 좋고 또 간단하다. 만약에 꼭 쓰고 싶다면 테이프를 붙이고 그 위에 마감하는 방식으로 도포를 해야할 것이다. 

 

방수 성능이 없는 것은 아니나 광고에서는 바로 사용하거나 큰 구멍도 메울 수 있는 것처럼 보여주는데 실제로는 그러지 못한 제품이다. 소비자들을 속이는 이런 광고 조심해서 호구 당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