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일상생활

[대전맛집]만년동 돼지가족족발 -불족발, 김치칼국수 추천!

by 꿀돈잼 2020. 11. 27.

대전 만년동 돼지가족족발 

대전 만년동 돼지가족 족발에서 불족발반 왕족발반 소자를 내돈을 주고 테이크아웃해서 먹은 후기입니다.


<돼지가족족발>

주소 : 대전 서구 만년남로3번길 56

가격 : 왕족발(대32,000원 중28,000원), 불족발(대36,000원 중32,000원)

주차 : 별도 주차장 없음(길가 주차)

특징 : 기름이 없는 앞다리살, 단맛보다 짠맛이 많음

전화번호 : 042-482-0808

대표메뉴 : 불족발, 김치칼국수



'대전 서구 만년남로 3번길56'을 치고 오면 이렇게 가게가 있습니다. 아래는 메뉴판이구요. 여기는 테이크아웃은 당연히 되고 배달어플로도 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불족발, 왕족발 반반을 시켰습니다. 가격은 3만5천원!! 

집에 가지고 와서 포장을 뜯기전 찍은 사진입니다. 족발 반반매장에서 직접 먹으면 선짓국도 있는데 테이크아웃을 하니 선짓국은 없네요ㅠ이제 하나씩 뜯으면서 살펴볼까요.


왼쪽은 족발반반세트, 오른쪽은 비빔 막국수입니다. 불족발은 잘게 잘라져있었고 왕족발은 앞다리 뼈다귀와 함께 얇게 썰린 족발이 들어있습니다. 비빔 막국수는 약간 딱딱해서 콩나물국을 넣어야 비빌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기타 반찬입니다. 차가운 콩나물국, 무김치 마늘 젓갈 상추 등등입니다. 

이제 한번 먹어볼까요?



불족발은 돼지 껍데기와 살이 별도로 들어있는게 특별했습니다.


이제 먹고나서 느낀 솔직한 맛평가입니다.


1) 전반적으로 짠맛이 강했습니다. 불족발은 매운맛보다 짠맛이, 무말랭이? 무김치는 단맛보다 짠맛이 강했습니다. 처음 먹을 때는 자극적이기 때문에 맛있다고 느껴졌는데, 계속 먹다보니 물이 땡기고 소금맛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2) 왕족발은 부들부들하고 야들들한 족발이라기보다 기름이 별로 없고 얇게 썰린 담백한 족발 느낌입니다. 이 맛은 호불호가 조금 갈릴 것 같았습니다. 고기 자체에 별도로 양념이 되어있지 않아 고기맛만 느껴졌는데 기름맛보다 살맛이 강해서 담백하기도 했고 어떻게보면 퍽퍽하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3) 막국수는 너무 퍽퍽해서 실망이었습니다...ㅠ 추운날씨라 그런가 아무튼 흠... 여기 양념도 단맛보다 짠맛이 강했습니다.



총점  ★★★☆☆  3.2/5.0  

가게에서는 먹을 만, 테이크아웃은 글쎄...

이전에 가게에서 직접 먹어보고 맛있어서 테이크아웃해서 집에서 먹었던 족발입니다. 둘다 먹어본 입장에서 직접 가게에서 먹는 게 훨씬 맛있는 가게였습니다. 


현장에서 먹으면 1) 따뜻한 음식을 바로 먹을 수 있을 뿐더러 2) 막국수도 퍽퍽하지 않고 3)선짓국도 서비스로 주며 4) 김치 칼국수가 별미입니다.


만년동 돼지가족족발! 가게에서 먹는다면 3.5점, 집에서 먹는다면 3.2점 


이상 제 돈주고 제가 사서 먹은 음식 평가였습니다.




#대전야식족발추천정보#대전족발맛집#대전만년동맛집#대전불족발#만년동불족발#돼지가족족발#대전돼지가족족발#대전족발추천